사시준비생들 매년 200명씩 사시로 뽑아야 입법청원

그럼 쟤네가 폐지가 임박할때 들고일어나지
폐지얘기 시작되자마자 저러고 다니겠냐ㅋㅋ
시간도 아까울뿐더러 잡생각도 많아지고 엄청난 손실인데
그 시간에 한글자라도 더 보겠다
해보다가 안되겠어서 
시간이 더 필요할꺼같은 애들이 자발적으로 
시간할애한거지사시계속 존재해도 니넨 못붙음ㅋㅋㅋㅋ  그리고 사시를 통해서 제대로된 법조인이 나오기는하나ㅋㅋㅋ 죄다 비리판검사 전관예우하는애들 뿐
사시로 법조인이 된 사람들 중에 인격이 훌륭하지 않은 사람이 많다. 하지만 로스쿨이 그 대안이 될 수 없다. 로스쿨 또한 인격이 훌륭한 사람을 찾을 시스템이 결여되어있고, 교수와 제자간의 딜을 통해 부패의 온상이 될 염려마저 있다. 즉 사시는 실력은 확실히 평가하되 인격을 알 순 없다. 로스쿨은 실력도 알 수없고 인격도 알 수 없다.
그분의 큰 뜻 ㅎ.
로스쿨 반대합니다. 일반 취업과 연관해서 생각해보죠. 
전문 삼성인을 육성하기위해 삼성에 들어오려면 연간학비를 1000만원내고 삼성스쿨을 졸업해야한다? 누가 삼성가나요? 돈 많은 사람이 학비내고 결국 삼성 가겠죠. 
기존 SSAT공부할때는 책값 2만원인데 이제는 1000만원으로 비용상승? 뭐가다르죠?
결국 집에 돈좀 있고 백있는 집에서 자식들 로스쿨보내고 졸업만 시켜서 다시 돈, 백으로 대형로펌 취업시키고...
솔직히 사시만큼 가장 똑같은 기회를 주고 공정한 시험이 어디있나요?
법조문만 외우면 딸딸딸 외우는 시험말고
인간미 인간성 인간으로서 합리적인거 이런거 보는 시험 좀 만들어라
이렇게 말도 안되는 제도를 단지 노무현 정권거라고 빠는게 이해가 안간다.
로스쿨은 무능해서 싫어요.
대부분 집이 잘 살아 로스쿨이라는 학원에 들어가서 변호사하는 거잖아.
물론 일부는 아니겠지만 
내가 누군가와 법원에 가야 한다면 사시 출신이랑 가겠음.,
임용고사 보고 교사된 사람이랑 기간제 출신의 차이랄까?
지금 로스쿨 까내리고 사시 까내리고 하는데 결국 따지고 보면 누가봐도 사시가 나은데?
제3의 대안이 있는게 아닌 현 상황에서 로스쿨 옹호하는 사람들은 로스쿨이 더 낫다는 주장은 온데간데 없고 아몰랑 사시 쓰레기란 말이야 이 말만 되풀이하고 있어...
그냥 로스쿨에서 저소득층 장학제도 활성화시키면 되는건데... 
그건 줄이고 있으니 사시폐지 반발세력에 힘을 실어줌.. 
그냥 사립에서 돈놀이 형식으로 돌리는 로스쿨을 과감히 인원축소하거나 폐지시켜버리던가 강하게 조치를 하던가.. 
사시로 간다고 법조인들이 뛰어나거나 인품이 좋지도 않고 카르텔로 자기들 기득권형성해서 법피아로 온갖 사회문제를 일으키는데 사시를 존치시키라니....
아니 솔직히 로스쿨 출신 변호사 사시 출신 변호사 자신이 사건을 의뢰 한다면 누구에 의뢰 하겠는가? 딱봐도 답이 나온다.
사법고시를 없애는 이유야 뻔하지.사시 패쓰해서 연수 성적에 따라 판검사 변호사로 갈리는데 그건 성적순 서열가리기 아니더냐? 성적 나쁜애들이 변호사 되는거고 그건 변호사들 실력이 떨어진다 인식되는거고 로펌 취직도 판검사출신 들에게 밀려 취직이 쉽지않지.사시를 없애는 건 동등한 조건에서 변호사경력을 쌓고 판검사 할 수있는 자격을 확대하겠다는 취지잖아.오히려 능력있는 변호사들을 늘릴수 있는 조건이다.
노무현대통령을 존경하지만
사시폐지는 아니다 진짜아니다
법관의 음서제나마찬가지인 로스쿨은
결국 면접으로가는건데
법관딸래미 아들래미들은 하이패스지
면접관 동기동창이 얘들아버진데
사시 폐지 반대